덥고 습한 여름철 갓 태어난 신생아는 땀과 사투를 벌여야 한다. 게다가 신생아땀띠에 신생아태열까지 더해지면 초보 엄마들은 어찌해야 할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른다.

신생아 피부는 수분함량이 높고 재생물질이 풍성하지만, 피지선이 완전히 발달하진 못해 쉽게 수분이 증발되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보습관리가 잘되지 않는 신생아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져 신생아피부트러블이 유발된다.

또 속절없이 흐르는 땀과 노폐물이 뒤엉키면 신생아땀띠나 엉덩이 습진은 물론이고 신생아태열, 피부건조 가려움증까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때는 안전한 신생아태열크림, 아토피제품 등을 활용해 피부를 안전하게 감싸줄 유분막을 형성해 주는 것이 좋다.

아토샵 관계자는 “신생아 피부 트러블은 보습제를 활용해 피부 보호막을 잘 만들어준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도 자연스럽게 건강해질 수 있다”며, “피부 트러블과 땀띠, 태열 관리를 위해서는 자극 없이 건강한 보습막을 만들어 주는 수분크림 로션을 사용할 것이 권장된다”고 전했다.

아토샵 윈윈로션은 신생아 피부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이 적용된 제품이다. 식물성 보습성분과 파라벤, 인공향료 무첨가의 저자극 안심설계로 건조한 피부를 자극 없이 촉촉하게 가꿔준다. 수분저장고로 불리는 히알루론산과 오트밀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고 채워주어 악건성피부와 피부건조가려움도 쉽게 잡아준다.

로션이나 신생아태열크림 등의 사용 외에도 신생아 옷은 땀 흡수율이 높은 면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기저귀는 통풍성이 좋은 것을 사용하고 자주 갈아주도록 한다. 땀을 흘리는 신생아는 매일 목욕이 필수이며, 목욕은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자극 없이 건강한 성분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편, 아토샵은 현재 윈윈로션 500ml 대용량 제품을 25% 할인가인 51,750원에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내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열감피부 진정에 좋은 아토샵 쿨링로션을 따로 증정하고 있으므로 놓치지 말 것.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