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 이하 장원사이버)이 사회복지사 2급, 청소년지도사 등 2학기 3차 자격증 과정을 오는 29일 개강하고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사는 재취업이나 노후대비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직장인이나 경력 단절 여성들도 보다 쉽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현장실습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전국 50개의 원격평생교육원과 연계해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이번 학기에 사회복지사 20과목, 보육교사 12과목, 청소년지도사 8과목, 건강가정사 16과목까지 총 56개 과목을 운영한다.

특히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과목 당 3만원 대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픽스딜을 운영해 신규 학습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픽스딜은 강의 수강 외 과정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면 과목 당 수강료를 39,000원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평생교육원의 과목 당 수강료가 7~10만원 선인 것에 비하면 절반 이상 할인된 금액이다. 학점 신청 등의 행정 업무도 학습자들이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한다.

이외에도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도 과목 당 42,000원에 운영하며, 학습 설계부터 학점까지 전문 상담사가 맞춤 관리해주는 정규 과정 또한 61% 할인해 과목 당 58,5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학교처럼 학점으로 이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추후 사회복지학사와 같은 관련 학위도 취득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2학기 3차 학기는 오는 29일 개강하고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신청 등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