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가는 잔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는 노화의 상징이다. 특히 여성은 출산과 갱년기를 겪으면서 노화가 더욱 빨리 진행된다. 안티에이징에 힘써야 하는 이유다. 하지만 피부 관리만이 안티에이징의 전부는 아니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아는 것 역시 중요하다.

흔히 원형탈모로 대표되는 머리 탈모는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여긴다. 하지만 한 탈모전문병원에 따르면 여성 탈모환자의 비율은 무려 32%에 달한다. 유전적 요인이 아닌, 후천적 요인으로 머리숱이 빠지게 되는 것이다.

후천적 탈모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과도한 음주 및 흡연, 지나친 스트레스, 불균형한 식습관, 수면 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과 폐경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 자율신경계는 물론 면역과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기 때문이다.

면역계 기능 저하는 체열의 불균형으로 이어진다. 이 경우 두피열이 발생해 염증, 각질, 유분, 두피 여드름 등을 유발한다. 피지 과다 분비로 발생하는 지루성 두피염이 대표적이다. 두피가 훤히 비치는 정수리 탈모 역시 갱년기 여성들에게서 자주 나타난다.

따라서 지루성 두피염과 과도한 비듬, 두피 여드름 등 머리 탈모 초기 증상이 의심될 경우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탈모 예방과 머리카락을 사수하기 위한 셀프케어를 추천한다. 생활 습관 개선은 물론,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를 관리하고, 모발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헤어 케어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는 탈모 예방을 위한 '헤머셀 더블유 탈모케어 2-STEP'을 사용하면 도움된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 관심이 많은 여성 전용 토탈 솔루션이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으로 구성됐다.

실크 단백질을 함유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비듬 완화와 모발 굵기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탈모 방지 의약외품이다. 판테놀, 살리실산, 피리티온 아연액 및 덱스판테놀 함유로 모발에 영양과 수분 공급은 물론, 두피 관리와 피지 및 비듬 완화를 기대할 수 있는 샴푸다.

두피에 상쾌한 쿨링 효과에 도움되는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모든 강화를 도와, 힘 있고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L-멘톨이 두피에 시원한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한다. 또한 살리실산 함유로 두피 각질 제거와 청결 유지에 유용하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마찬가지로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의약외품이다.

탈모 초기 증상으로 고민하는 두피는 저자극 모발 케어가 필요하다.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자연 유래 계면 활성제가 함유된 탈모에 좋은 샴푸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에는 두피의 열을 내려주는 페퍼민트 추출물, 가려움 개선과 각질 제거를 돕는 동백오일과 호호바오일이 함유돼 있다. 모두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이다.

한편, 헤머셀은 청담동 미용실 헤어 전문가들이 전하는 헤어 케어 브랜드다. '헤머셀 더블유 탈모케어 2-STEP'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