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국비지원직업전문학교나 직업훈련학교에서의 무료직업교육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 이직이나 재취업을 위해 취업사이트의 취업정보를 눈여겨보는 워킹맘과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 맘카페 등에서 육아와 자녀교육 관련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대상 개설된 20가지 전문 자격증종류에 무료강의를 통한 취업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취지로 기획 되었으므로 개설된 20가지자격증종류 중 희망3과정까지 합격불합격 무관하게 전액무료로 강의료가 지원된다.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또한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최장6주 기간에 온라인수업교육과 자격증시험이 이루어진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며 2급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된다. 개설과정은 심리상담사 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로 나뉜다.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분야는 심리상담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포함한 상담관련 시설과 기업체의 인적자원관리 및 리더십 등의 조직팀워크 직무, 종교시설이나 군부대에서 집단상담 등 다양한 직종에서 필요로 한다. 이에 사회와 가정 및 학교에서의 여러 갈등에 정서안정, 진로적성검사테스트를 통한 진로상담, 정서장애로 인한 심리치료 등을 돕기 위한 심리검사테스트와 심리 상담기법, 심리학적프로그램 및 치료기법을 활용한다.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심리분석상담사와 진로적성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도구별 과정이며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가족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정서유형별 특성화된 자격증과정이다.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는 내담연령과 미술음악놀이치료매개별 전문화된 자격증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유아교육시설과 학원 및 공부방, 문화센터와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지방문교사 홈스쿨링 포함 학습관련 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공부 잘하는 법과 기억력 좋아지는 법, 독서토론주제를 통한 디베이트 토론, 창의력 키우기 등의 학습지도와 회복탄력성과 긍정의 힘을 길러주는 인성교육지도 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운영을 실시한다. 개설과정 중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 과정이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는 인성교육을 위한 과정이다.

한편 국비지원교육(국가지원교육)으로 직업학교와 직업기술전문학교 등의 국비지원센터에서 훈련을 받기 위해서는 구직자, 직장인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나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의 방법이 있으며 고용노동부의 HRD-Net 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육원 담당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 중 막연하게 돈 벌기 위한, 돈 많이 버는 법을 쫓아 고소득직업을 선택하는 경우와, 반면에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직무와 관련된 국가기술공인자격증발급,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증 및 자격기본법에 의한 자격증종류를 취득하는 경우가 있다. 요즘 미래에 유망한 직업에 관심이 높은데 미래직업이란 현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직업을 뜻한다. 비용 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미래유망자격증 및 주부자격증추천 되는 여성유망취업자격증공부를 해보기 바란다.” 고 전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