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기미잡티제거 하는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미인록의 ‘장희빈미안법’, ‘장희빈에센스’가 미인록은 2011년부터 보염서로 시작해 2016년 12월 미인록으로 리뉴얼 되기까지 수년간 옛 미인들의 피부관리방법을 연구하고 축척된 고객들의 피부고민상담내용을 반영해 다양한 피부고민별 맟춤 천연팩, 천연비누, 기능성화장품을 자체 개발하고 제작 및 판매하는 화장품브랜드다.

설명에 따르면 미인록의 제품은 피부고민별로 라인을 구분하여 누구나 자기에 맞게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우선 기미, 잡티, 미백에는 장희빈 라인을 권한다. 이 라인은 장희빈 잡티 미안법, 장희빈 잡티비누, 장희빈 미백기능성에센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드름, 트러블에 효과적인 것은 장녹수 라인으로 장녹수 트러블 미안법, 장녹수 트러블비누, 장녹수 트러블개선 미백에센스 등이 있다. 모공관리에는 숙빈최씨라인이 적합하다. 이 라인은 숙빈최씨 모공 미안법, 숙빈최씨 모공비누 등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보습, 수분공급을 원한다면 수로부인라인을 선택하면 된다. 이 라인은 수로부인 보습 미안법, 수로부인 보습비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인록의 제품은 본초강목, 본초강목, 규합총서, 동의보감에 수록된 피부관리에 사용된 재료와 방법을 고증하고 한의학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각색하였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제품개발에 반영했다.

미안법을 좀 더 쉽게 사용하려면 12가지 재료 중 녹두와 감초는 다른 천연재료들을 중화시켜주는 베이스 재료이기 때문에 보관시, 녹두와 감초는 하나의 통에 함께 섞어 보관하고 나머지 10가지 재료를 모두 섞어 한 통에 보관해서 두개의 통에서 밥수저 1/3 한스푼씩 덜어 물과 함께 섞으면 된다. (1:1:1 비율)

장희빈미안법의 12가지 천연재료들은 주로 기미,잡티,주근깨 제거와 검버섯을 옅게 해주고 미백기능을 가지고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피부진정, 수분공급, 모공수축, 각질제거, 탄력, 잔주름예방 등과 같은 효과도 함께 가지고 있는 재료들로 기미잡티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관리를 도와줄 수 있다.

미인록의 각각 제품은 집에서 직접 관리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으로 화학첨가물이 더해진 상태가 아닌 개별 천연재료분말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물 또는 용도에 맞는 또 다른 천연재료와 함께 직접 섞을 수 있는 100% 천연팩이다.

가격대는 3개월 사용에 79000원, 한달에 26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자신의 피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천연 기능성 화장품이다.

2016년 12월 출시되어 3개월만에 완판되었던 장희빈 미백 주름 기능성 에센스는 완판이후 품질개선을 위해 보염서 때부터 꾸준히 자사의 제품을 이용해온 고객들을 초대하여 장희빈에센스에 대한 의견을 수렴 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미인록은 장희빈에센스 ver 2 출시 기념으로 장희빈라인(장희빈잡티미안법, 장희빈 미백주름기능성에센스, 장희빈잡티비누)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장희빈에센스 ver 2에 추가 함유된 식약청 인증 천연미백원료, 알파-비사보롤을 추출할 수 있는 캐모마일로 만든 캐모마일워터와 캐모마일 비누를 증정하는 특별기획전을 열고 있다.

미인록은 시즌별로 고객들을 위한 특별기획적을 계속 기획중이다. 미인록 각 제품과 기획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