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관계자 제조현장 시찰사진

킹펀딩의 계열사 케이엔알유니온이 8월 28일 12시에 25호 상품을 출시한 가운데 출자자들에게 크라우드펀딩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케이엔알크라우드대부(킹펀딩)은 1인당 1년에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을 동일 차입자에 대해 5백만원, 총 누적금액 1천만원으로 제한된 금감원의 투자가이드라인으로 인하여 투자제한이 없는 계열사인 ㈜케이엔알유니온을 설립하였으며, 현재 24호 상품까지 조합원 모집이 성공적으로 마감되었다.

케이엔알유니온 25호 상품은 EURUS 소형 소각시스템 제조 및 운영자금 1차 모집건으로 기간 6개월, 예상배당수익률 23%이다. 모집금액은 총 2억원, 1인당 최소금액 100만원으로 모집금액이 달성되지 않아도 조합원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시 우도 쓰레기 소각장에 제품설치 완료 사진

설명에 따르면 25호 상품은 발화시점부터 냄새, 유해물질, 연기가 없는 세계 초유의 소형 소각시스템 제조기술특허를 기반으로 하는 공급사의 제조 및 납품을 위한 운영자금을 모집하는 상품으로 다이옥신 수치가 대한민국 환경기준의 1/30 수준인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소형이므로 주문에 따른 제작 및 납품기간이 짧고 렌탈마케팅이 가능하므로 초기 비용부담이 적다.

본 상품은 설비 우수성을 인정받아 조달청 신기술 인증획득 추진 중 이며조달청을 통해 수의계약으로 납품계약 체결 완료되었고, 지난 8월 25일 제주시 우도 쓰레기 소각장에 제품설치 완료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케이엔알유니온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한 납품계약건에 대하여 선 계약금 10%를 수령한 상태로, 제품납품이 완료되면 100% 자금 회수 가능해 출자금 상환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또, p2p는 ‘비 영업대금의 이익’에 대한 이자소득으로 분류되어 27.5%(소득세 25% + 주민세 2.5%)를 내야 하지만, 익명조합인 케이엔알유니온은 ‘그 밖의 이자소득’에 해당되어 15.4%(이자소득세 14% + 주민세 1.4%)를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라우드펀딩 감사 이벤트는 300만원 이상 출자 시 1% 리워드 상품권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