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양 볼이 발갛게 달아오르는 안면홍조 증상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홍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데, 선천적인 원인, 홍반성 낭창, 간질환에 의한 거미혈관종과 같이 전신질환의 한 증상으로 나타나거나 피부질환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스테로이드 제제를 남용할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알코올 섭취나 피부 노화, 햇빛 노출 등에 의해서 생길 수 있다.

자칫 화나 보일 수 있으며 달아오른다는 느낌과 밝고 깨끗한 피부 표현이 힘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 가장 많이 쓰는 치료법은 레이저와 혈관경화 요법이지만, 바쁘기도 하고 가격이 부담스러워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호주화장품 브랜드 띠아모너(TIAMONER)의 에뮤오일 고농축 마스크팩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에뮤오일 고농축 마스크팩은 에뮤오일과 카카두플럼이 결합하여 친환경적이면서도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한 박스에 총 10회 분량이 들어가 있고 수분 충전에 효과적이며 고급 불포화지방산으로 미백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에뮤오일은 400개의 작은 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자의 크기가 작아 다른 제품에 비해 모공 막힘이 덜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잔주름을 예방하며 재생능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카카두플럼은 블루베리보다 더 많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무색소 무방부제 무향료라는 점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피부에 붉은 기가 있어 고민하고 있는 분들,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 등 피부 걱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낮에는 피부 보호용, 밤에는 피부 개선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