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굵어지는 데에 도움주는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 선봬

오후마다 떡진머리로 변하는 지성두피는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원인이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머릿기름이 모공을 막아 두피가려움을 증가시키고 비듬, 탈모까지 초래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지성두피 관리 방법으로 천연 샴푸나 비듬샴푸, 무실리콘샴푸 등으로 케어를 하는 이가 많다. 그러나 자외선이나 두피열로 자극받은 두피는 지성샴푸 사용만으로 진정되기 어렵다. 두피의 유수분밸런스 조절, 탈모방지, 머리비듬예방 관리를 하고 싶다면 머리카락 굵어지는 데에 도움을 주는 헤어팩 사용이 도움된다.

시중에는 다양한 헤어팩이 출시되고 있다. 많은 이가 겟잇뷰티나 올리브영 추천 순위, 판매 순위를 기준으로 헤어팩을 구매하지만 이때에는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존재한다. 가장 먼저 계면활성제 종류를 확인해야 한다.

계면활성제는 식품, 화장품, 세제 등 사용범위가 넓은 화학물질이다. 물과 오일은 본래 잘 섞이지 않아 경계면을 형성하지만 계면활성제가 들어가면 잘 섞이게 된다. 물과 오일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헤어팩, 지성샴푸, 트리트먼트, 탈모샴푸 등에 계면활성제가 첨가되는 일은 당연하다.

계면활성제는 화학계면활성제와 천연계면활성제로 나뉜다. 천연계면활성제는 올리브오일, 코코넛 등 식물에서 얻는 천연 재료다.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 등의 화학계면활성제는 피부 건조와 백내장의 원인이 될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지성두피용샴푸를 찾는 사람에게는 천연유래계면활성제가 함유된 두피팩이 더 바람직하다. 아무리 성분이 좋은 탈모샴푸, 무실리콘샴푸를 사용해도 설페이트 계열 화학계면활성제가 함유된 헤어팩을 바르면 두피건강에 적신호가 뜰 가능성이 크다.

겟잇뷰티 올리브영 추천으로 구입한 헤어팩으로 두피열을 내리고 영양을 흡수해 단백질 소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헤어팩 사용방법도 숙지해야 한다. 장시간 헤어팩을 사용하면 두피에 좋을 거라고 여기는 발상은 위험하다. 제품에 따라 적합한 헤어팩 사용방법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헤어팩으로 클리닉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그대로 따르기를 권한다.

피부과 머리비듬치료와 병행 가능한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데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 인한 단백질 소실을 예방한다. 샴푸로 각질제거를 마친 두피에 마일드한 영양공급을 하기 위해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천연두피팩이다.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떡진머리와 유분제거에 기여하며, 식약처에서 탈모방지 기능을 인정받은 의약외품이다.

두피팩 후 모발끊김현상도 관리하고 싶다면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 사용을 고려할 수도 있다. 해당 제품은 고농축 아르간오일이 함유돼 모발 고유의 엔젤링을 살려준다. 끈적임을 최소화해 산뜻한 느낌을 선사하기 때문에 건성두피는 물론 지성두피인 사람 역시 사용 가능하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