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로레, 여성 갱년기 영양제 ‘갱년기여성 N 미작’ 선봬

여성이 갱년기가 시작되면 월경 주기가 불규칙적이고 양이 일정치 않다가 서서히 폐경이 온다. 이때는 이유 없이 얼굴이 화끈거리며 안면홍조가 생기거나 식은땀이 나는 등 여자 갱년기 증상을 동반한다. 증상이 심해지면 갱년기 불면증과 우울증 등으로 번질 수 있으며 뼈의 밀도가 낮아지기도 한다.

더욱이 요즘 중년 여성들은 갱년기 증상을 악화시키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갱년기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에는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흡연 등이 있다. 또 혈압 수치가 높거나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여성 갱년기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이에 따라 갱년기 증상 완화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통해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하여 증상을 가라앉히는 방법에 주목하는 여성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에스트로겐 음식에는 대표적으로 석류가 있다.

흔히 여성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 석류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외에도 비타민B와 비타민C, 식이섬유, 엽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변비 개선, 항산화작용 등 다양한 석류 효능이 있다.

하지만 과일 자체로 석류를 손질하기에는 불편함이 크고 껍질과 씨를 제외한 과육만 먹게 되기 때문에 영양소를 온전히 섭취하기 어렵다. 따라서 석류추출물을 포함하고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플로레에서 선보인 여성 갱년기 영양제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석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석류추출물 관련해서 국내최초로 식약처의 인정을 받았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엘라그산’을 함유하여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에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석류와 더불어 부원료에는 MSM(식이유황),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갈대뿌리추출분말, 당귀추출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건강관리를 도울 수 있다.

삼성화재 1억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갱년기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개별 포장을 통해 위생적이며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고무 밴딩처리가 된 패키지로 보관이 용이하고 디자인이 세련되어 어머니 생신선물용으로도 찾는다.

관계자는 “목넘김이 쉬운 소형 정제로 제조되어 석류추출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최근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갱년기 영양제의 도움으로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