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의 대다수 여성들이 ‘건강다이어트운동’ 과 스포츠관련 ‘피트니스운동’, ‘비만관리’ 관련한 다이어트프로그램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피트니스모델과 같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여성유망자격증으로 알려진 ‘기구필라테스 강사자격증’, ‘국제요가강사자격증’ 전문교육협회가 늘었으며, 피트니스모델, 휘트니스센타, 보디빌더, 헬스트레이너, 퍼스널트레이너 등 다양한 생활스포츠지도자자격증 교육프로그램에서 요가동작 및 필라테스자세 교정을 위한 운동법이 쓰이며 여러 가지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다.

하지만 요가필라테스 자격증 교육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여러 부실한 교육센터와 협회들이 만들어지며 양질의 교육을 받고자하는 교육생들은 신중하게 요가필라테스지도자과정 교육협회를 선택해야 한다.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는 15년 동안 5만 명 이상의 요가지도자 및 필라테스강사를 육성하고 있다.

‘K.P.I.A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지도자과정‘은 이은경 협회장(단국대학교 체육학박사학위)이 직접 각 주요대학의 체육전공 교수진과 함께 대한민국 표준체형과 체격에 맞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만든 전문 프로그램이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도자교육평가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다.

K.P.I.A 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강사양성과정을 보면 매트필라테스, 폼롤러필라테스, 짐볼 필라테스, 소도구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 국제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육 후 취업과 창업에도 여러 가지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K.Y.I.A 대한요가지도자협회에서 운영되는 요가강사자격증과정을 통해서 플라잉요가, 키즈요가, 아쉬탕가요가, 하타요가, 임산부요가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도 있으며, 두 단체의 협회 법인은 모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비영리법인으로 인가 및 상표특허등록까지 된 상태로 필라테스요가 지도자과정을 공신력 있는 국제민간자격증으로 취득할 수 있는 협회이다. 그렇기 때문에 본 협회의 요가필라테스 자격증으로 해외 진출 및 취업 또한 가능하며, 물리치료사, 운동치료사, 운동선수트레이너, 피트니스강사, 한의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 협회로 본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많은 교육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협회는 매달 응시생이 200여명이 넘을 정도로 요가필라테스강사 배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매월 개강을 하며 해외나 지방에서 오는 교육생들을 위한 요가동영상 및 필라테스동영상 자격증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편리하고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고품질의 교육으로 필라테스요가강사자격증을 취득하여 피트니스모델 및 문화센타강사 또는 방과후지도자 등 다양한 사회교육원 및 평생교육원교수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본 협회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정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현재 전국의 20여개 필라테스요가지도자 자격교육관련 가맹점이 있고,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요가학원 및 필라테스학원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요가필라테스 자격증 종류 및 시험, 취득비용, 요가필라테스학원 운영방법 등을 교육시켜 프랜차이즈 가맹점 CEO로 보다 영역이 넓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요가필라테스 창업교육 및 강사양성코스는 사)대한필라테스지도자협회, 사)대한요가지도자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