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홍수 속에 주요 창업 키워드를 검색하면 수많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과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검색된다. 하지만 무턱대고 창업에 도전하는 것은 무리이며 철저한 준비가 된 상태에서 창업에 도전해야 실패의 확률이 낮아진다.

많은 아이템 중에서 PC방창업 아이템은 비싼 1층에 입점하지 않아도 되며,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20여 년 동안 꾸준히 찾아진 창업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PC방창업이 곧 성공으로 가기란 쉽지 않다. 주변 경쟁 PC방에 비해 깔끔하고 오래가는 인테리어와 고급PC방이 되려면 고사양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확연히 차이나는 독특함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하지만 초보 피시방창업자들은 이러한 점을 무시한 채 스스로 조금 더 저렴하다는 생각으로 개인 피시방 창업으로 진행했다가는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피씨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주의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다. 전기안전과 소방검사에 부합하지 않는 인테리어 자재사용, 지상층 무창층의 미설치와 지하층의 스프링쿨러 미설치, 화재보험 미가입, 피씨방창업 후 운영에 필수적인 충분 전기 용량 그리고 업주의 성범죄 이력 조회 여부 등 개인 스스로가 준비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비된다. 이렇기 때문에 피씨방 관련 업체에서는 피씨방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창업을 하는 것이 피씨방창업비용을 줄이고 투자대비 효율성이 높다고 조언한다.

올 상반기 헤드업(Head-Up) 모니터로 업계에서 눈여겨 보며 나타난 스타덤PC방은 PC방창업 절차에 필수적인 점포개발부터 오픈 후 매장 관리까지 1: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나 동종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헤드업(Head-Up) 모니터를 실제 PC방에 접목시킴으로써 타 업체들과 다른 차별화를 구현했다.

설명에 따르면 획일화된 평면 모니터 시장에 커브드(Curved) 모니터를 적용하여 PC방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단골확보를 위한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여 리딩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밝혔다.

9월에는 가맹하는 모든 예비점주에게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시방 창업문의는 대표번호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