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2일 시행되는 제 54회 한국어능력시험 토픽(TOPIK) 시험을 앞두고 수험 열기가 뜨겁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한국어능력시험 토픽 TOPIK 교재를 출간, 많은 수험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재외동포 및 외국인이 그 시험 대상이며, 이들의 한국어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어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시험이다.

토픽 시험은 수준에 따라 토픽 I(1~2급)과 토픽Ⅱ(3~6급)으로 나뉜다. 시험문제는 4지 선다형의 객관식과 주관식 쓰기 영역이 출제되고, 쓰기 영역은 단답형인 문장완성형과 작문형이 출제된다.

에듀윌의 <토픽 TOPIK 한국어능력시험>교재는 토픽 I, 토픽Ⅱ, 토픽 쓰기 등 총 3종으로 출간됐다. 3종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토픽Ⅱ 교재는 한국어 영역별 기초기술과 기출유형을 완벽히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다. 또한 이 교재는 쓰기 예시 답안 첨삭과 수준별 해설로 고등급 공략이 가능하다.

특히 토픽Ⅱ에는 4문항의 쓰기 영역이 있다. 이 교재는 시험의 등급과 점수를 가르는 쓰기 영역 고득점 취득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원고지 작성법 ▲가산점을 받는 글쓰기 방법 ▲감점되는 표현법 등의 팁을 제공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토픽(TOPIK)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면서 “교재에 고등급 공략 제안을 수록했으니 많은 활용 바란다”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