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웹툰 플랫폼 (주)차차코믹스(대표 박건호)가 웹툰 플랫폼 중 처음으로 '포인트 샵' 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차차코믹스가 새롭게 오픈하는 '포인트 샵’은 코인을 결제하거나 작품을 소장한 회원, 차차코믹스내 진행중인 각종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해, 수령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포인트 샵에는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상품들이 가득하다. 애플의 상징 아이폰, 누구나 한대쯤 갖고 싶어하는 iMac이 그 예다. 뿐만 아니라 게임기, 피규어, 수입차시승권,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위한 호텔 패키지로 남성독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그 밖에 루이뷔통가방,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스와로브스키 목걸이 등으로 여성독자들의 취향도 맞췄다.

차차코믹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웹툰 플랫폼들의 한정적인 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한계점을 느껴 포인트 샵을 오픈하게 됐다"라며 "차차코믹스의 모토가 회원들을 위한 놀이터인 만큼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차코믹스는 회원들의 재미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픈 기념으로 이달 말 까지 진행되는 소장왕 이벤트와 더불어, 하루 한번 선물을 받아 갈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실제 로또와 똑같이 진행해 투명성과 재미를 높인 로또 이벤트, 포인트부터 롯데리아 기프티콘까지 제공하는 사다리 이벤트 등이 있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