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숱은 첫인상의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61%가 '애인에게 탈모가 온다면 결혼을 다시 생각하겠다'라고 답했다. 또한 89%는 '탈모 남성과의 소개팅은 망설여진다'라고 했다.

즉, 여성에게 탈모 여부는 연인과 배우자를 선택하는 주요 조건 중 하나인 셈이다. 탈모는 유전성이 강하기 때문에 2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을 고민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머리숱이 적은 경우 시각적 매력이 감소될 가능성도 크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탈모는 생각보다 매우 흔한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한국의 탈모 인구는 지난 2011년 이미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유전적 요인이 아닌, 후천적 요인으로 탈모를 겪게 되는 이들이 증가한 탓이다. 여기에는 10~20대와 여성도 포함된다. 스트레스는 후천성 탈모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여성과 젊은이도 탈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대부분 헤어라인에 변화가 있는 유전성 탈모와는 달리, 후천성 탈모는 정수리에서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빠지곤 한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헤어라인 관리는 물론, 모발 굵어지는 법에 관심을 갖는다. 시중에서는 탈모 인구를 겨냥한 발모제를 판매 중이며, 병원에서는 두피 스케일링 등으로 머리숱 많아지는 법 시술이 적합하다. 

하지만 머리숱 사수를 위해선 탈모 치료보단 방지가 먼저다. 자신의 탈모 원인을 알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를 차단해야 한다. 예를 들어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스트레스와 피지 과다분비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정수리 탈모 역시 심리적 압박과 불규칙한 식습관 및 수면 부족의 영향을 받기도 한다. 따라서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적극 해소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두피와 모발을 청결해게 관리해야 한다. 탈모 방지용 샴푸를 소개하는 이유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2-STEP'는 민감하고 예민한 두피와 모발로 고민 중인 이들을 위한 헤어 케어 솔루션이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과 모발 굵어지는 법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2-STEP'는 탈모 방지용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와 영양 공급용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민감성 두피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두피 자극 성분은 줄이고, 진정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또한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자극 없이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뿐만 아니라 실크 단백질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을 예방하며, 히아루론산이 촉촉한 모발 유지를 돕는다.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탈모 방지 케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한편,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솔루션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2-STEP'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