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학점은행제온라인교육을 통한 평생교육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아동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등 개설자격증종류에 무료강의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써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기획된 무료강의지원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인원은 평생교육사와 보육교사, 사회복지사자격증 직무와 관련된 20가지 1급2급 개설자격증종류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추후 합격무관하게 교육비전액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교재는 별도 구매할 필요 없이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와는 지원취지가 다르므로 취업성공패키지나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의 제출서류는 필요치 않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 있어 평생교육원이나 문화센터취업,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나 지역아동센터취업, 아동노인사회복지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 및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취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개설된 과정들은 심리상담사 분야와 학습능력향상 및 인성교육을 위한 자격증종류로 구분되어 있다. 심리상담사분야는 아동청소년과 노인, 가족 등의 내담자(클라이언트)와 의사소통기법을 통한 문제파악 및 해결, 대안제시를 목적으로 하며 음악, 놀이, 미술심리치료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개설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와 노인심리상담사, 음악놀이미술심리상담사는 내담연령과 음악치료, 놀이치료, 미술치료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와 가족심리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는 심리유형에 기준 되어 있다.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테스트) 및 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테스트도구별 전문화되어 있다.

또한 독서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과정은 집중력 높이는 법, 사교육으로 해결 안 되는 학습법 등을 토대로 한 학습지도를 담당하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등은 올바른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자기계발 및 취업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전업주부, 학생들은 시간과 공간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평생교육사와 보육교사,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에 학점은행제온라인교육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에 본원의 전 과정은 온라인교육과 온라인자격증시험으로 구성된 만큼 부담 없이 과정에 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교육비용 부담 없는 이번 무료강의지원으로 원하는 취업유망자격증공부를 해볼 수 있기 바란다.” 고 전했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기업명: 한국평생교육진흥원)는 온라인평생교육 분야 2016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