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율 측에서 ‘미(美)완성 프로젝트 뷰티끄(이하 뷰티끄)’에서 다룬 백아율 힐링크림의 영상이 페이스북에서 16만 뷰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전체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00% 상승했다고 밝혔다.

또한 운영 중인 백아율 힐링크림의 페이스북에서도 꾸준한 고객들의 관심으로 좋아요와 조회수를 올려나가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또한 현재 10만 팔로워를 육박하는 등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인해 다양한 정보의 교류와 개성을 표출하는 시대가 되면서 개인 블로그를 넘어 이제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이용자들간의 연계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알리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21종의 자연친화적 천연한약재의 추출물을 사용한 백아율 힐링크림의 경우에도 SNS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면서  입소문을 탄 케이스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 뷰티 업계에서는 유명한 파우더룸을 통해 파워블로거들의 입에 지속적으로 오르내렸는데, 단순한 칭찬일색이 아닌 제품을 꾸준히 사용해 보고 느낀 다양한 장점들을 소개하면서 이는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고 설명했다.

이어 “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얻은 가장 긍정적인 효과는 제품 구매로 이어져 지속적인 매출 증대라는 결과를 얻은 것” 이라며 “ 특히, SNS상의 관심 덕분에 온라인에서는 이렇다 할 광고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평가하는 자체적인 체험단이 되어 브랜드 가치까지 상승시키는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고 덧붙였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