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정부의 프랜차이즈 관한 규제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프랜차이즈 본사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져 가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유사업종 브랜드에 비해 더욱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아이템을 따져가며 창업준비를 해야 한다.

화덕에 구운 족발, 보쌈, 통닭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예비창업자 및 소비자들에게 한발자국씩 다가가고 있는 ‘화덕구이 족보통’은 위와 같은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본사의 패밀리브랜드인 ‘짜파겟’으로 복합매장이라는 컨셉을 들고 시장에 나왔다.

가격파괴 면 요리 전문점인 ‘짜파겟(짜장면 파스타 get)’은 대한민국 사람의 대다수가 좋아하는 ‘면’을 주메뉴로 내세워 승부수를 걸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혼밥족 및 학생과 젊은 소비자층을 주 고객 타겟으로 두고 짜장면, 짬뽕, 우동 등의 중식과 크림, 토마토, 봉골레 파스타 등의 여러 면요리를 2,500원부터 시작하는 값싼 가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다.

또한 화덕구이 족보통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배달음식인 족발, 보쌈, 통닭을 400도 이상의 열을 사용한 화덕에 구워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그리고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방식이 아닌, HACCP시설을 갖춘 물류센터에서 가공된 메뉴를 매장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받는 ‘원팩시스템’을 이용하여 매장 운영이 쉽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을 하여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주메뉴와 사이드메뉴, 신메뉴를 구성하여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 홀과 배달의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온에프비는 자사의 두 브랜드를 합쳐 복합매장으로 운영하면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성공적인 창업에 다가갈 수 있는 지름길을 제시하였다.

㈜다온에프비 관계자는 “복합매장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 낮에는 짜파겟을 운영하여 학생들을 주 고객으로 확보하고, 밤에는 족보통을 운영하여 일반인과 직장인 등을 주 고객으로 확보하여 홀 매출과 배달 매출을 통해 일반매장 대비 2배의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라며 "하나의 창업비용으로 2개의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현재 ㈜다온에프비는 화덕에 구운 족발, 보쌈, 통닭 전문점 ‘화덕구이 족보통’, 가격파괴 면요리전문점 ‘짜파겟’, 핫도그&에이드 ‘달콤핫도그’, 일본 치즈케이크 ‘시즈쿠 치즈수플레’, 떡볶이 무한리필전문점 ‘뽀끼야’, 오리지널 팬케익카페 ‘스트릿팬케익’ 등의 가맹을 담당하고 있는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회사이다.

한편 화덕구이 족보통 및 짜파겟의 창업 상담은 전화 상담 또는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박성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