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정보 및 근무환경, 복지, 비전 등 동대문 일자리에 대한 모든 것 다룬다"

동대문 매장 판매 직원부터 디자이너까지 동대문 시장 구인구직을 위한 전문 사이트 ‘동털닷컴’이 탄생했다. 기존에도 게시판 형태로 운영되며 동대문 의류시장의 구인구직을 지원하는 사이트가 있었지만, 오로지 동대문 시장 구인구직만을 위해 특화 된 사이트가 오픈된 것이라 눈길을 끈다.

동털닷컴 관계자는 “동대문 의류 관련 종사자들이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좋은 인재를 구하고, 동대문 취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좋은 일자리를 갖는 데 필요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동털닷컴을 오픈했다”면서 “신규 인력이 유입되고, 그로 인해 동대문 의류시장이 더욱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동털닷컴에서는 프리미엄 구인구직 정보는 물론이고 대출사기 및 다단계 등 취업을 미끼로 한 취업 사기 정보, 동대문 도매시장의 근무환경이나 근무형태, 복지, 비전 등을 상세하게 설명한 ‘동대문 입문 가이드’도 함께 제공 돼 눈길을 끈다. 특히 동털닷컴은 동대문 입문 가이드를 통해 동대문 디자이너와 매장판매, 블로거&쇼핑몰 사입 분야 초보자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적극 공개한다는 입장이다.

예를 들면 ‘샘플 능력 및 공장 핸들링 능력이 매우 중요하며 시장 조사, 원단 조사 등 자기 주도적 활동이 많은 편임(디자이너)’, ‘중국어 가능자가 우대받는 건 사실이지만 필수사항은 아님. 1-2달이면 금방 습득(판매)’, ‘신상의 경우, 매주 시작하는 날에 많이 풀리기 때문에 신상을 빨리 가져가기 위해서는 매장 오픈시간을 공략하세요(블로거 및 쇼핑몰)’ 등 그 동안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솔직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사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적극 활용하며 동대문 상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디오트, 유어스, 에이피엠플레이스, 청평화, 퀸즈상가 등 동대문 대표 상가와 긴밀한 협업체제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를 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동털닷컴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구인구직 무료 등록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털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근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