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희 원장 "독서실 창업, 안정적으로 장기간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 공간 설계 중요해"

교육공간전문가 그룹 ㈜아지오디자인(대표:심우태)가 만든 프리미엄독서실 프랜차이즈 브랜드 '플랜에이'의 동탄센터가 10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동탄 센터 이종희 원장은 금융기관에서 20여 년을 근무한 베테랑 금융인이다.

독서실 창업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이종희 원장은 “교육사업이라는 측면과 안정적으로 장기간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이 독서실이라고 판단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아주 많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중에 플랜에이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공간에 대한 설계 그리고 디자인 부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서였어요. 특히나 독서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공간이니까요.”라고 플랜에이를 선택한 이유를 언급했다.

플랜에이를 선택하기 전, 이 원장은 플랜에이 평택센터, 플랜에이 평촌스마트스퀘어센터 등 플랜에이 가맹센터들을 일일이 방문하고 각 센터 원장들의 가맹본사에 대한 평가도 꼼꼼히 체크했다.

이 원장은 교육공간 전문가 브랜드 플랜에이의 ‘독서실의 본질은 학습하는 공간’이라는 공간 철학에 대한 기본적인 가치를 플랜에이 브랜드 선택에 가장 중요한 판단 요소로 생각했다.

10월 중순 오픈하는 플랜에이 동탄센터는 동탄2신도시 삼우메디타워 6층에 위치하게 되며, 1인실 59석, 자유석 53석, 총 112석 규모이다. 1인실과 그리고 카페라운지 공간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원장이 직접 학생들을 관리하게 된다.

플랜에이는 현재 플랜에이 부천상동센터 등 21호점이 운영 중이며, 동탄센터는 22호점이다. 그 외에 광주봉선센터, 천안불당센터가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독서실 플랜에이는 3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원을 운영하는 학원장들을 대상으로 6개월 무상마케팅 지원 등의 별도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 중이다. 관련 문의는 플랜에이독서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플랜에이독서실’을 추가해서 문의도 가능하다.

박성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