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실업률은 3.8%로 작년보다 0.1% 올라갈 것으로 전망된다. 고용안정에 대한 실업자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안정적인 일자리와 수입이 보장되는 직업을 선호하게 되면서 젊은 청년들에게서 요즘 화물 지입차가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또, 물류 산업에서 화물 지입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면서 여러 운수회사들이 급속도로 생겨나고 있지만 그 중에서 믿을 수 있는 회사는 몇 개 되지 않는다.

지입차 일은 본인 명의로 된 지입차량에 종합운수회사의 영업용 번호판을 입대해 물류를 운송하는 일을 말하며, 운전면허증, 화물운송사자격증만 있다면 연령이나 학력 등의 특별한 제한이 없어 경제 불황으로 안정적인 지입일자리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일자리로 꼽힌다.

그러나 체력적인 소모가 큰 직업이기도 해서 일이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오래 일 하기 어려울 수있다.

또, 통운, 물류 배차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않은 지입회사와 계약할 경우 초반 화물차 지입차 분양 매매 금액에 대한 피해만 보고 제대로 수입을 가져가지 못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꼼꼼히 화물 지입차 회사의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것이 필수 요소이다.

화물 지입차 대표 운송회사 위드운송에서는 매출표 전체공개와 직영배차시스템으로 신뢰를 보장하고 있다.

지입차 상담 시 위드운송에 소속되어 있는 차주 분들의 실제 월 별 매출표를 빠짐없이 공개하며 화물 지입차를 시작하려는 청년들에게 모든 객관적인 정보를 공개하고 이를 토대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그리고 지입차 주들의 매출과 직결되는 직영배차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하며 공차거리를 최소화 하고 유류 비 절감으로 매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위드운송 박대용 과장은 “믿을 수 있는 지입차 회사를 선택하기 위해선 매출표 전체공개, 직영배차시스템, 무료로 진행되는 선탑기회까지 잘 살펴보고 자신이 생각한 기준에 잘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위드운송은 본인에게 맞는 업무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선탑제도가 잘 갖춰져 있으며 매출보장제도로 최소 급여는 고정, 최대 급여는 무한대로 달성할 수 있는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시스템으로 지입차 일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위드운송 상담문의는 지입차 일자리 상담을 위해 고민하는 청년들은 365일 원하는 날짜에 언제든지 가능하다.

박성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