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추석은 10일간의 황금연휴로 오랜만에 가족들과 오랫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또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반면 연휴에 들뜬 직장인들과 달리 하반기 공개채용을 앞둔 취업준비생들은 황금연휴를 내년으로 미루고 있다.

한 취업정보 회사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한 1천 명의 취업준비생 중 71%가 “추석 기간에 취업 준비 및 토익시험을 공부할 것”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곧 대학입시를 앞둔 고3학생들도 마찬가지다. “추석 연휴지만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취약한 과목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 라고 말하는 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스터디카페 필라멘트는  황금연휴를 기회로 삼고 있는  고3 수험생, 취업 준비생의 스터디룸 문의에 추석연휴 정상 운영을 한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 건국대 근처에 거주하는 대학생 김민아(23세) 씨는 인턴십을 위한 준비로 더욱 바쁘다고 말했다. “대학 동아리를 통해 알게 된 건국대, 한양대, 세종대, 성신여대 등 서울권에 사는 친구들과 모여 함께 공부하고, 취업 정보도 공유하는데요. 추석 연휴 들뜬 마음을 잡고, 차분히 공부하고 싶어요” 라고 밝혔다. 모임의 리더를 맡고 있는 김민아 씨는 건국대 2번 출구에 위치한 필라멘트 카페를 추석 연휴 포함 한 달간 회원제로 예약했다고 한다.  

건대 카페, 필라멘트 관계자에 따르면 고3수험생 및 취업준비생, 또 공부와 일을 병행하는 직장인, 명절 열공족의 스터디룸 문의 쇄도로 건대 카페, 필라멘트는 추석 연휴 중 학생들의 학습 리듬이 끊기지 않도록 24시간 오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라멘트 카페는 총 3층의 건물이며, 개개인을 위한 1인 테이블 보유 및 스탠드, 콘센트와 담요는 물론 단체석 및 소그룹실, 테라스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건대 카페, 필라멘트는 빔프로젝트 대여 및 프린트 이용이 가능해 공부 하기 최적화 된 장소로 유명하다. 필라멘트 카페의 경우, 다양한 식사 메뉴와 건강 음료를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부담이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무엇보다 장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이 심적으로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고, 굳이 밥을 먹기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다. 

현재 건대 카페, 필라멘트는 멤버십 쿠폰과, 프리 쿠폰(4시간,8시간)을 통해 스터디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 학생증을 제시할 경우, 할인 이벤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한가지 팁이다. 자세한 예약 안내 및 이벤트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친구 ‘필라멘트 스터디’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