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와 청탁금지법의 여파로 5만 원 이하의 실속 있는 추석선물세트를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마음 한편으론 혹여 성의가 없어 보이면 어떡하나 우려가 드는 것도 사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물하는 이의 정성과 성의 또한 가득 담을 수 있는 베스트 추석선물 세트를 모아봤다.

◇ 참다한 홍삼, 영양만점 홍삼양갱ㆍ홍삼식혜

전체식 홍삼 브랜드 ‘참다한 홍삼’은 맛과 영양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3만원대 홍삼 양갱과 2만원대 식혜 상품을 센스 있는 추석선물로 추천했다.

‘참다한 홍삼식혜’는 이천쌀과 국내산 엿기름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식혜로, 국내산 초미세분말 홍삼가루를 첨가해 영양까지 풍부하다. 또한 인공감미료 없이 홍삼과 엿기름만으로 진한 풍미를 살렸으며, 달짝지근한 식혜의 맛까지 더해져 부모님은 물론 시댁 어르신 추석선물로도 손색 없다.

‘참다한 홍삼양갱’은 전통 영양 간식인 양갱에 홍삼을 첨가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다. 국내산 팥 앙금에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홍삼을 통째 갈아 넣은 이 제품은 진한 풍미가 일품이다. 또한 합성착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어린아이는 물론 어르신 추석선물로도 안심하고 건넬 수 있다.

◇ 오설록, 향 따라 가격 따라 추석용 선물세트 눈길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은 취향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상품인 ‘메모리 인 제주’는 동백이 피는 곶자왈ㆍ벚꽃향 가득한 올레ㆍ귤꽃향을 품은 우잣담ㆍ달꽃이 바라보는 바당 등 4종 티백 5입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향을 음미할 수 있다.

오설록의 또 다른 추석선물세트인 ‘마스터블렌드’는 삼다연 제주영귤ㆍ삼다연 유자ㆍ제주 난꽃향 그린티ㆍ웨딩 그린티 등 오설록의 대표 블렌딩 티 총 8종을 골고루 맛볼 수 있게 구성했다.

◇ 탐앤탐스, 향긋한 커피 한 잔의 여유 위한 추석선물세트 출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3만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된 추석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특히 ‘핸드드립 블랙&화이트 세트’는 탐앤탐스의 베스트 핸드드립 커피 2종(오리지널 핸드드립 커피ㆍ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핸드드립 커피)과 금박의 고급스러운 머그잔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탐앤탐스의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김동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