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장에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다. 무작정 절식, 단식을 반복하며 무리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방법은 지양되고 다이어트의 성공률은 생명공학 기반의 ‘과학’을 알아야 높아진다는 정의가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다이어트 분야에서는 ‘이너뷰티’가 급부상하고 있다. 단순한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꾸준히 하는 방법 외에도 체지방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식품 섭취를 통해 내면의 건강까지 추구하고자 하는 것.

그 중 ㈜뉴트리(NEWTREE)에서 출시한 ‘뉴피니션 다이어트’는 ‘판두라틴’ 성분을 통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번 늘어나면 줄어 들기 쉽지 않은 체지방을 줄이는데 있어서 해당 성분이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검증된 바 있다.

판두라틴은 몸에서 에너지로 연소되지 못해 불필요한 군살을 만드는 백색지방은 태워주고 체내 대사를 위해 에너지로 연소되는 갈색지방은 남겨둔다. 이는 기초대사량 변화를 통해 근원적인 체지방 감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요요 현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매끈한 근육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 피부 건강(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보호), 원활한 배변 활동 등 다이어트의 부수적인 부분까지 관리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뉴피니션 다이어트는 최근 트렌드인 ‘건강미’를 위한 과학적 다이어트의 새로운 정의가 담긴 제품”이라고 말했다.

뉴피니션 다이어트의 섭취 방법은 낮과 밤에 걸쳐 두 번이다. 이는 하루 동안 달라지는 신체 리듬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함이다.

특히 뉴피니션 다이어트의 주성분인 핑거루트추출분말(판두라틴)은 식약처 개별 인증 원료로 ㈜뉴트리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수년에 걸쳐 효능 검증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트리는 자체 연구센터인 뉴트리 이노베이티브 솔루션 연구소(NIS)를 운영하며 자연에서 찾은 원료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독자소재 개발을 오랜 시간 이어온 기업이다.

㈜뉴트리는 다이어트와 피부 보습 및 자외선 차단 등 3가지 기능의 기능성 원료 판두라틴(핑거루트추출물)을 통해 올해 36주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뉴트리(NEWTREE)의 특허 기술인 나노유화 기술을 응용한 ‘포접-분산 기술’ 개발의 영향이 컸다는 후문이다.

㈜뉴트리(NEWTREE) 김도언 대표는 “헬시뷰티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연 원료 발굴, 특허 소재 개발 등 연구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생명공학 연구팀과 뉴트리 이노베이티브 솔루션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뉴피니션 다이어트’는 여성들의 워너비인 배우 김사랑이 광고모델인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