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검사 거쳐 유럽인증 CPNP 완료, 유럽 진출 본격화

신선한 제조일자와 건강한 성분으로 K뷰티의 흥행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벤튼’이 EU CPNP의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는 유럽연합 즉 EU의회로부터 새로운 규정(CE) No 1223/2009이 시행됨에 따라 만들어진 온라인 등록 포털 사이트로 2013년 7월 11일 이후부터 유럽 내에서 화장품 판매하기 위해서는 CPNP에 제품을 등록하는 것이 의무화되었다.

CPNP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대장균 등을 검사하는 미생물 시험을 비롯해 제품 방부력 검사, 피부적합성 검사, 제품안정성과 용기적합성 등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이처럼 CPNP에 등록을 완료했다는 것은 EU로부터 제품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인증받았음을 의미한다.

다수 화장품 브랜드들이 인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벤튼의 CPNP 등록은 그간 건강한 성분과 믿을 수 있는 품질로 화장품을 선보여온 벤튼은 유럽 수출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벤튼은 CPNP 등록 완료를 시작으로 유럽 32개국에 자유롭게 판매가 가능하게 되면서 유럽 대륙에 K뷰티를 알리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벤튼 관계자는 “건강한 레시피를 통해 건강한 화장품을 선보여온 벤튼의 노력이 빛을 발휘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그간 벤튼을 믿어주신 고객님들에게 감사드려며, 앞으로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벤튼은 건강한 성분으로 피부가 가진 본래의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자극적인 유해성분 대신 천연 방부제를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