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영어 공인점수 또는 어학연수는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또한 해외 여행시 영어 구사능력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정보와 경험도 차이가 난다.

필리핀은 꾸준히 어학연수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현지어인 따갈로어와 함께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필리핀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기초영어실력 향상과 자신감을 기르기에 적합하다. 또 취업에 필요한 공인 영어성적까지 얻어 올 수 있다는 효과도 있다.

전문유학원 유학스테이션 관계자는 “필리핀 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학비로 고효율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기초 수준의 영어를 구사하는 이들이 영어 실력을 기르기 좋다”면서 “또 기숙사와 식사 및 청소까지 제공되기에 온종일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필리핀 어학연수의 경우 자신에게 맞는 지역과 어학원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필리핀가족연수가 많아지고 있지만, 모든 학생들이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저렴한 플랜을 제시하며 현지와 실제 내용이 다른 부분을 과대 광고하거나 법적인 분쟁이 있는 학원도 많다. 대부분의 희망자들이 인터넷 정보에 의지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것들이 섞여있어 오히려 혼란이 가중될 수 있다. 오프라인 박람회에 참석해 1:1 상담과 맞춤형 플랜을 짜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필리핀 각 지역별로 대표 어학원들이 참가하며, 현지 학교 관계자가 직접 1:1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어학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현지 생활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예민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필리핀 치안 문제에 관련해서도 안내가 될 것이다. 그리고 필리핀 어학연수뿐만 아니라, 연수 후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상담도 함께 받아 볼 수 있으며, 필리핀 연수 + 호주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알아 볼 수 있다.

또한, 박람회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료 필리핀어학연수, 무료 호주어학연수, 애플워치 등 경품이 제공된다. 필리핀 어학연수박람회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유학이벤트(uhakevent)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