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부터 항상 늦가을 쌀쌀한 무렵이 되면, 동네 곳곳에는 점점 ‘전기 구이 통닭’처럼 따뜻한 먹거리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특히 요즘은 추운 일교차 속에 허해진 몸을 달랠 수 있는 ‘바비큐치킨’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추세다. 숯불의 그윽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한편, 환절기 몸 보신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어서다.

건강 바비큐치킨을 추구하는 브랜드 ‘훌랄라치킨’의 ‘참숯 핫 바비큐’가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참숯 핫 바비큐는 훌랄라치킨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이며, 오래 전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올 타임 넘버 원’ 메뉴로 꼽힌다. 참숯 핫 바비큐는 기름에 조리하지 않고 참숯불에 구워 만든 건강함, 그리고 매콤한 맛의 고추장 소스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훌랄라치킨 특유의 매운 소스 맛 바비큐는 오래 전부터 두터운 매니아 층을 형성해 왔다. 특히 훌랄라치킨의 참숯 핫 바비큐는 기름이 빠져 담백한 살코기에, 입맛을 돋우는 후끈한 소스가 덧입혀진 제품이다. 느끼한 맛을 원천적으로 배제하면서도, 토속적인 양념 맛을 극대화함으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이 덕분에 훌랄라치킨의 ‘장수 메뉴’로 인식되고 있다.

참숯 핫 바비큐는 이름 그대로 참숯 바비큐인 만큼, 불 맛이 속살 깊숙이 스며 들어 있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 단시간에 조리되는 만큼, 중독성 있는 식감과 맛을 보여준다.

참숯 핫 바비큐에 대해, 한 훌랄라치킨 가맹점주는 “몸을 따듯하게 해 주는 특유의 매콤한 소스의 깊은 맛, 그리고 쫄깃한 육질이 좋은 반응을 얻게 되면서 장수 메뉴 참숯 핫 바비큐에 대한 관심이 새삼 높아지고 있다”라며, “2017년 신제품인 ‘투블랙 참숯 바비큐’ 시리즈와 함께, ‘장수 메뉴와 신 메뉴의 밸런스’를 이루며 관심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훌랄라바베큐치킨의 장수 시그니처 메뉴 참숯 핫 바비큐, 그리고 다른 메뉴 및 브랜드 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