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30일 인텔 X25급 SSD 성능을 구현하면서 크기는 8분의1로 줄어든 초소형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인텔® SSD 310’ 시리즈를 발표했다.

인텔 SSD 310은 가로 세로 크기가 51mm X 30mm, 두께 5mm의 초고속, 초소형 SSD 제품으로 폼팩터 및 기기들이 유연성과 견고함, 확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텔 측은 “고성능이 필요한 소형 기기인 고반응 듀얼 드라이브 노트북, 싱글 드라이브 태블릿 PC, 저전력의 견고한 임베디드 산업/군사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에서 고용량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이하 HDD)와 함께 사용되면 전반적인 PC 시스템 성능을 최대 6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SSD는 가동부가 없기 때문에 기계식 HDD보다 견고성과 신뢰성이 높고, 전력 소모량이 낮으면서도 시스템 반응성은 뛰어난 게 강점이다.

인텔 SSD 310 시리즈에는 34나노 인텔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사용되며, 40GB 및 80GB m-SATA 폼팩터에 이용될 수 있다. 

싱글 드라이브 넷북이나 태블릿 PC, 휴대형 기기의 소형 온보드 스토리지를 위한 PCI 익스프레스(PCIe) 미니 커넥터를 통해 SATA 신호를 지원하며, 듀얼 드라이브 올인원, 노트북, 소형 데스크톱 제품들의 부팅 시간 및 자주 이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파일로의 접속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레노보의 씽크패드 제품 마케팅 담당인 톰 버틀러 이사는 “인텔 SSD 310 시리즈는 한 개의 소형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 안에서 HDD 스토리지와 풀 성능 인텔 SSD의 장점을 함께 얻을 수 있다”며 “우리의 주력 제품인 레노보 씽크패드 랩톱에 실제로 인텔 SSD 솔루션을 탑재해 사용해 본 결과 그 성능이 매우 만족스러웠고, 씽크패드 제품군 전반에 이 새로운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미 고객들에게 공급 중인 인텔 SSD 310의 가격은 40GB 미화 99불, 80GB 미화 179불이며, 두 가지 버전 모두 1000개 단위로 공급된다.

인텔 SSD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ntel.com/go/ssd나 멀티미디어 프레스킷 www.intel.com/pressroom/kits/ssd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intelssd와 페이스북: Intel Solid State Drive (Official), communities.intel.com에서도 인텔 SSD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