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효과적인 공부법을 위한 노트필기 설명회가 준비됐다. 청소년 코칭 전문 기업 ㈜일등공신이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노트필기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 ㈜일등공신이 주최하는 ‘자기주도학습 위한 노트필기 설명회’는 효율적인 공부와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기대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8일, 25일, 다음달 2일 총 3일간 종각역 스탠다드차타드은행 20층 신라실에서 오후1시부터 3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비는 만원으로, 설명회에 대한 내용은 일등공신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노트필기 설명회’에서는 4종 노트를 활용한 효율적인 공부법과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수험단계별 노트 활용법 등 노트 활용법과 공부 습관화에 도움 되는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부한 것을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기를 희망하는 학생,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기를 희망하는 학생, 나에게 맞는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발견하기를 원하는 학생들과 이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일등공신 측에 따르면 상위권을 유지하는 학생의 특징은 자신만의 공부 도구를 활용하는 것에 있다고 한다. 공부도구란 공부 기술을 보다 제대로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노트다. 수업노트, 마인드 맵, 암기 카드, 이해 노트 등과 같이 시스템화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이런 노트를 활용하면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기술이 무엇인지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다.

㈜일등공신은 많은 청소년을 코칭하면서 효과적이었던 노트를 보다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해 ㈜일등공신만의 공부도구를 만들었다. 중앙일보 공신캠프의 핵심 컨텐츠인 ㈜일등공신의 공부도구는 개념노트, 수업노트, 이해노트, 암기노트 4종으로 구성한 것. 중앙일보 공신캠프와 1대1 공부법 코칭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공부도구 활용법을 습득했으며 개념을 구조화 하는 능력, 암기력 향상과 같은 결과로 효과성을 검증받았다.

㈜일등공신의 김병식 코치는 “문제 풀이 위주의 공부보다는 개념 원리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고 암기하고 싶다면 노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이번 노트 필기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노트 활용법을 이해하고 공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트판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부몰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