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은 쉽게 재생되지 않아 피부고민으로 남기 쉽다. 여드름이 난 자리에 움푹 패인 흉터가 남으면 다시 복원시키는 것이 쉽지 않다.

한편 피부재생을 위한 고기능성 원료 EGF성분이 있다. 상피세포성장인자라고도 불리는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어린 시절에는 풍부하게 생성되지만 피부가 노화되면서 분비량이 점점 감소돼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미친다. 어릴 적에는 상처회복이 빠르지만 노화가 시작되면 회복이 더딘 것도 이 때문이다.

체내 EGF의 함량이 높으면 피부가 젊어 보이고 함량이 낮으면 피부가 나이 들어보이는데 29살 이후로 체내 EGF의 양은 현격하게 줄어들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 콜라겐을 분해시키는 유전자가 활발해져 피부 하부를 지지하는 콜라겐층이 붕괴돼 주름이 생기는데, EGF는 세포 분열을 촉진시키고 새 세포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피부노화시작과 노화현상을 늦춰줘 안티에이징, 주름개선에도 유용한 물질이다.

또한 EGF를 피부에 공급하면 피부재생주기가 정상화되고, 새로운 피부세포가 지속적으로 공급돼 모공이 좁혀지고 두꺼운 각질이 빠르게 탈락된다. 이로 인해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며, 피부톤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재생능력을 활성화해 피부에 탄력을 주고, 팔자주름, 잔주름 등의 피부변화를 막아주는 EGF성분은 겟잇뷰티와 올리브영에서도 소개되고 있으며, 피부과에서도 알려진 성분이다.

EGF 바머 크림은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탄탄한 피부 장벽을 관리해준다. 지성 및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케어해 산뜻하게 관리해주고 모공 및 피부 수렴에 도움을 줘 매끄러운 피부로 유지해주며,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과도한 영양이 아닌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건조한 각질을 케어한다.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시스템이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