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은 수삼을 증숙한 것으로 전통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명약으로 전해오는 인삼에 비해 유용 사포닌이 더 많아 효능을 증대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홍삼의 중요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는 홍삼에만 존재하는 사포닌을 일컫는 말이다.

우리나라 홍삼은 진세노사이드 종류가 36종으로 미국, 일본, 중국 삼에 비해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제 각각 그 효능이 다른 것으로 많은 연구 논문 등을 통해 확인 되었다. 식약처에서는 Rg1, Rb1, Rg3를 대표 진세노사이드로 정하고 함유량에 따라 기능성을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이 홍삼제품을 고를 때는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홍삼은 유효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과 비 사포닌계(홍삼다당체 등)성분의 효과적인 섭취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탄수화물, 전분, 섬유질이 함유된 홍삼분말이나 홍삼 분말액 가공법 보다는 홍삼의 사포닌과 비 사포닌 성분을 열수 추출한 후 탄수화물, 전분 등을 여과와 정제 과정을 거쳐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홍삼추출액 또는 홍삼농축액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9증9포 명품홍삼 진삼가 홍삼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틱형 홍삼, 일명 짜먹는 홍삼 홍삼정 원데이원타임을 출시 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고 전했다.

홍삼정 원데이원타임은 휴대 및 섭취가 간편한 스틱형 제품으로 9증9포 홍삼추출액과 홍삼농축액만을 사용한 6년근 홍삼 100% 제품으로홍삼의 중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Rb1+Rg3함유량 58mg, 홍삼사포닌 36종의 합인 홍삼성분 380mg 을 1포(10ml)에 담은 고 함량의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된 제품이다.

기존 스틱형 홍삼 제품에 비해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5배이상 높혔으며 9증9포 홍삼추출액과 홍삼농축액의 조화로 홍삼 고유의 향과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직장, 학교, 여행, 취미생활, 출장 등 언제어디서나 하루 한포 로 활력을 얻을 수 있는 홍삼정 원데이원타임은 진삼가홍삼 직•가맹점과 온라인 및모바일 쇼핑몰, 신세계센텀시티몰 에서 판매되고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