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케어 5-STEP 선보여...피부진정, 피지∙각질 관리에 도움

 

화농성여드름이란 트러블 부위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한다. 트러블 종류 중 염증이 생기기 전 단계인 좁쌀여드름원인을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아 화농성 트러블로 발전하기도 하는데 보호막 역할을 해 주어야 하는 피지가 피부 속에서 단단히 뭉쳐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피지량이 과하게 많아서 일 수도 있고, 피지량은 정상인데 피지가 나오는 통로가 각질로 막혀서 생기는 경우도 있다.

염증이 생기는 원인은 손으로 만지거나, 깨끗하지 못한 침구류를 사용하는 등의 외부적 자극에 의해 염증이 생기기도하고, 잘못된 화장품의 사용이나 의약품의 사용 등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피부에 서식하는 균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누구에게나 있는 균인데 트러블이 나거나 화농성 피부질환이 잘 나는 피부는 균의 먹이인 피지와 각질이 많아 활동성이 활발해지면서 염증이 유발되는 것이다. 따라서 트러블균의 먹이인 피지덩어리와 불필요한 각질을 정리해 트러블균이 활동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면 된다.

피부질환균의 서식을 줄이려면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한데, 효과적인 클렌징 방법은 화농성 피부질환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화농성 전용 클렌징 제품은 오일 성분이 적을 뿐만 아니라 원인이 되는 피지와 각질을 씻어내 균의 번식을 막는 살균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화농성 트러블의 관리가 쉽지 않아 치료를 고려한다면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모낭을 열어 염증을 가라앉히는 주사를 맞거나 화농성여드름스팟을 이용해 화농성여드름진정시키는 방법이 있고, 여드름연고나 여드름약을 복용한다. 항생제 등의 복용으로 염증이 줄어들 순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화농성 트러블이 만들어 지거나 부작용 문제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약을먹지않는 것이 좋다.

이렇듯 화농성 여드름은 적지 않은 치료비용이 들 뿐만 아니라 치료비용이 부담이 되어 자가 치료로 인한 화농성여드름자국이나 흉터가 생겨 트러블 흉터피부과를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흉터나 자국없애는방법은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면 염증을 없애는 치료와 함께 피부진정, 피지∙각질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하다.

TS 케어 5-STEP은 5종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진정, 피지∙각질 관리 등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세트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지성피부 번들거림 및 피지 케어에 기여하며, TS 스팟 플러스는 모공 케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일조한다. TS 에멀전은 피부 진정과 더불어 피부톤 관리를 돕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TS 케어 5-STEP의 TS 에센스는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용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 건성용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을 선택할 수 있다. TS 수딩 크림은 쿨링을 통한 피부 진정, 수분 보호막 형성에 따른 피부 보습, 주름 관리에 기여하는 제품이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