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어깨와 목 통증을 달고 사는 이들이 많다. 때로는 두통과 손 저림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있거나 과다 업무 등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통증이 더 심해진다. 많은 경우 이런 통증의 원인은 근육 때문이다. 스트레스는 근육의 긴장도를 증가시키는 한 원인이다.

문제는 통증이 3개월 이상 지속될 때다. 통증이 만성화되면 주변 신경까지 예민해지는 것은 물론 혈관 수축, 현기증, 이명 같은 자율신경계 이상 증상까지 나타난다. 심각한 것은 만성통증을 방치할 경우 뇌 기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다. 통증 자체가 스트레스 시스템을 작동시켜 뇌에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통증의 만성화를 막으려면 증상 초기의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 우선 충분히 쉼을 갖는 것과 더불어 스트레스 환경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다. 환경을 바꾸는 게 어렵다면 평소 통증 클리닉이나 마사지 전문점 같은 데서 지속적인 근육 관리가 필수다. 유산소 운동과 질 높은 수면을 위해 노력을 병행한다면 근육을 푸는데 더 도움이 된다.

역삼동, 논현동 등 직장인이 많은 강남에서 이런 전신 근육 통증 관리를 위해 가볼만한 마사지 전문점으로는 ‘구동명 쾌유마사지 강남 본점’이 있다. 이곳에서 진행하는 수기요법은 이미 여러 방송 매체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수기요법은 기존의 스포츠 마사지보다 강하면서도 섬세하게 근육을 풀어 뻐근하고 결림이 심할 경우 더욱 효과적인 마사지법으로 통증의 근본 원인을 찾아낸 다음 우리 몸의 근, 건 부착점을 자극해 골격 관절의 뒤틀림과 전신 체형의 좌우 불균형을 바로잡아 준다.

강남 마사지샵 ‘구동명 쾌유마사지 강남 본점’은 지하철 9호선 언주역 1번 출구에 자리 잡고 있다. 목, 어깨, 허리, 골반 통증 위주의 일반적 수기요법부터 종아리 알빼기, 말벅지 관리 등 하체 균형을 위한 체형교정 관리 수기 마사지 등을 받을 수 있어 커플 마사지 데이트코스로 활용하기도 좋다. 셀러브리티 전담 근육 통증 전문가이자 마리텔 마사지사로 유명한 구동명 원장이 운영하는 마사지 전문점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