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남공학원이 2018년 공무원ㆍ공기업 공채 대비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며, 오는 12월 2일 실시한다.

김기남 공학원은 국내 첫 특성화고 공무원ㆍ공기업학원이다. 지난 98년 설립이후 공기업과 공무원 취업을 원하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형에 특화된 필기와 면접 교육을 진행해 왔다. 또한 공학박사와 기술사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인강을 제공해 온 바 있다.

현재 한 해 고졸공무원 시험 학생들의 응시 데이터를 분석, 피드백을 거쳐 수업 커리큘럼에 반영하고 고득점이 어려운 물리 과목의 수강시간을 늘리는 등 학생들에게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기술계 최고 자격으로 알려진 미국기술사 등 국제 고급 자격 취득 과정을 개설해 국제적인 취업 준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성화고 공무원 배출과 특성화고 공기업 취업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온 김기남공학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고졸취업과 공기업 고졸채용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무원, 공기업 특성화고 전형을 소개하고, 채용인원 및 채용전형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것. 김기남 공학원의 대표이사이자 기술사인 김기남 공학박사가 맡아 공기업 고졸채용과 특성화고 취업을 위한 특성화고 전형을 소개 한다. 학원 측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 취업 대상자에게 공기업 고졸채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특성화고 취업과 공기업 고졸채용을 위한 자리인 만큼,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자와 졸업 대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며 “공기업과 공무원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꼭 참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 예약 접수자에 한 해 특성화고 물리교재를 무료 지급하며, 설명회는 영등포에 위치한 김기남공학원에서 진행한다. 접수는 인터넷 및 전화 사전접수, 혹은 현장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