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셀프웨딩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웨딩 업계의 컨설팅이 미끼 상품 혹은 과대 광고로 가격적 부담이 너무나 커졌고, 하나부터 열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준비하길 원하는 부부들에게 셀프웨딩이 적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셀프웨딩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발품을 들여 업체를 알아보아야 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웨딩을 완성하기가 쉽지 않기도 하다. 이에 충분히 셀프웨딩이 가능하면서도, 웨딩플래너의 디렉팅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웨딩 포털사이트 ‘신부야’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신부야는 정직한 홍보 방식과 과대광고를 없애고 예비부부들이 받는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했다. 이에 타 웨딩 컨설팅 대비 40만원에서 50만원 가량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셀프웨딩 준비는 물론 웨딩플래너를 통한 컨설팅도 받을 수 있게 했다.

특히 나만의 스드메패키지, 스드메 등급표, 스드메 견적을 통해 취향과 예산에 딱 맞는 스드메를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반응이 좋다. 스튜디오는 인물 위주 혹은 배경 위주인지, 드레스는 국내 드레스 혹은 수입 드레스인지, 메이크업은 스모키, 색조 등의 다양한 태그를 통해 원하는 스타일의 업체를 골라 표를 구성할 수 있다.

또 내 결혼 비용 견적 메뉴를 통해 웨딩홀, 혼수, 가전까지 추가해 나만의 결혼 예산표를 만들 수 있으며, 따로 엑셀 파일 양식을 이용해 예산표를 만드는 불편함이 줄어 한결 수월한 결혼 준비를 진행할 수 있다.

셀프웨딩이 번거롭다면 5년 이상 경력의 플래너 구축으로 저가부터 고가까지 다양한 디렉팅 서비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며, 웨딩 준비의 첫걸음인 웨딩홀 섭외도 서울 경기 등 다양한 지역의 웨딩홀을 섭외할 수 있다. 이때 섭외 시 대관료 50% 할인과 식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신부야 관계자는 “셀프웨딩부터 웨딩플래너를 통한 결혼 준비까지 모두 가능한 웨딩포털사이트”라며 “사이트를 통해 가격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투명하며, 가격도 합리적이라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