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깃 세미나 개최실시간 분석 시스템 선진 사례 공개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는 24일 여의도 63 컨벤션 센타에서 금융권 및 공공기관 트레이딩 업무 담당자 및 전산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분석 기반 시장접근을 통한 투자수익극대화 전략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금융권 IB와 관련한 IT투자가 본격화되면서, 복잡한 금융 시장 분석을 통해 투자와 수익을 내는 자동화 시스템, 즉 알고리즘 트레이딩, 퀀트 트레이딩 등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가는 상황이다.

한국사이베이스는 지난 해 S증권사에 트레이딩 시스템을 구축한 것을 기점으로 이 분야 시장 선점에 나섰다.

사이베이스 RAP(Real-time  Analytic Platform)는 밀리세컨드를 다투는 실시간 시스템을 위한 우수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한국사이베이스 김태영 대표는 “금융시장의 변화, 업무환경의 변화 등 일반적인 변화뿐만 아니라, 시장분석을 위한 Operation system data와 streaming data가 결합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로 인해 데이터 유형과 속성의 변화, 이로 인한 금융상품 운영의 변화에 따른 실시간으로 시장의 변화를 분석하는 시스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Sybase RAP는 금융권 트레이딩 업무목적의 실시간 분석을 통한 수익 극대화를 견인할 수 있는 금융시장분석시스템 분야의 독보적인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사이베이스 RAP의 금융 시스템 지원 기능 설명에 이어 선진 금융기관의 사례, 국내 레퍼런스의 소개 및 데모 시연이 이뤄졌다. 또한 파생상품 평가 및 리스크관리 솔루션의 선도적 업체인 Numerix사의 OTC 구조화상품 사업을 위한 효과적인 파생상품 평가기법 및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 사용하는 운영체계 구축의 사례가 제시됐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