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 세무 분양에서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유익한 지식과 정보 제공

세무사 교육 전문학원 아이파경영아카데미(이하 아이파)가 오는 1월 6일부터 18일까지 릴레이 무료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무사 시험 준비생을 위한 ▲세무사 합격 공개설명회(1/13)를 비롯해 ▲경영지도사 2차 재무/인적 설명회(1/6) ▲재무관리 가이드 특강(1/9) ▲경영지도사 2차 마케팅 설명회(1/14) ▲경영지도사 1차 단기합격 가이드 특강(1/17) 등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왕초보 회계입문(1/9) ▲IFRS 관리사 수험전략 설명회(1/8) ▲재무제표 분석 및 활용(1/18) ▲왕초보 세무입문(1/10) ▲토익 700점 달성을 위한 김병기샘의 토익 전략 설명회와 같은 회계/세무 자격증 취득을 대비할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릴레이 무료 특강은 회계와 세무 분야로 진출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기초입문 강의부터 실무자를 위한 현장 맞춤형 강의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강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점에서 학원 교육과정을 홍보하는 것에 그쳤던 여타의 무료 특강과는 차별화를 보인다.

특히 ‘세무사 합격 공개설명회’는 2018년 세무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세무사 시험제도 및 전망 △세무사 시험 합격을 위한 수험전략 △세무사 합격 이후의 시장현황 및 전망 등으로 구성돼 세무사 시험의 전반에 대하여 정리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세무사 시험 주요 3과목 교수진이 전하는 핵심노하우 및 아이파경영아카데미가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다 체계적인 단기 합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왕초보 회계입문 특강을 통해서는 회계의 개념정립 및 실무 흐름을 파악해 기업회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다. 회계의 순환과정과 업종별 재무제표의 작성사례 등 사례 중심의 설명으로 회계의 개념을 정립 가능하다.

세법의 숲을 볼 수 있는 왕초보 세무 입문 특강은 본격적인 세법 공부 이전에 세무에 대한 기초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다. 세법에 체계와 3대 세목(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을 이해하고, 실무에서 계산사례와 주요 이슈에 대한 흐름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연간 1만 5,000여 명의 수강생과 총 1만여 곳의 회원기업을 보유한 15년 전통 회계, 세무, 경영전문 교육기관이다. 노동부, 한국산업 인력공단 등 다수 공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내일배움카드제(근로자, 실업자), 재직자환급과정(노동부 승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5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49회, 51회 세무사 시험 최연소 합격자, 53회 세무사 시험에서 57년생 최고령 합격자(아이파 부산경영아카데미)를 배출했다.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는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교육(회계, 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