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갈수록 다양한 외국식을 접할 수 있는 외식문화로 발전하고 있지만, 외국식이 다양해질수록 한식에 대한 가치를 더 올라가는 추세다.

지난해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한식과 양식의 만남을 일컫는 ‘모던 코리아 퀴진(Modern Korean Cuisine)'을 통해서도 한식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신메뉴를 거듭하는 한식문화 열풍에서도 유행 없이 꾸준히 사랑받는 한식 아이템은 우리나라 ‘전통의 맛’을 살린 음식일 것이다.

이에 외식 창업 시장에서도 한식프랜차이즈 시장이 성황이다. 그중에서도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계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육대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육대장의 육개장은 전통방식을 토대로 쇠고기 양지와 당면, 그리고 파를 듬뿍넣고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푹 끓여낸 파개장이다.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으나 사골육수와 대파로 끓여낸 이 육개장은 칼칼하고 담백한 맛을 낼 뿐만 아니라 겨울철 약해진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육대장은 주메뉴 육개장 이외에도 몸에 좋은 한약재료로 삶아 한방재료의 향을 느낄 수 있는 ‘한방 보쌈’과 한방 보쌈을 각종 채소와 무친 ‘보쌈무침’ 등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내외 200여 개 프랜차이즈를 계약 중인 육개장 전문점 육대장은 기업의 경영이념인 품질, 청결, 친절, 성공, 상생, 봉사의 이념을 지속해서 지켜오며 건전하고 안전한 프랜차이즈 만들기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창업 점주들의 마케팅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해 본사-지점이 모두 상생하는 ‘win-win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