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엠플러스(대표 김석태)는 제품 경쟁력과 비즈니스 전략 강화를 위해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립소프트의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엔엠플러스의 '엠탭(M-TAP)' 솔루션에 적용하여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켜 공동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고 브랜드 공동 프로모션 등 다방면에 걸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엔엠플러스의 엠탭은 서비스(A/S) 대행사 입장에서 다수 제조사의 AS 처리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AS 접수와 상담을 위한 제품 정보와 AS 처리에 필요한 부품 중심의 자재 수불기능에 제조사와의 비용 정산을 위해 필요한 기능까지 모두 제공하며, 올해부터는 제조, 유통 고객사들을 위한 PRM 기능을 추가로 탑재하여, 비즈니스를 진행하려고 한다.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는 순수 HTML5 기반 리포팅툴 솔루션으로 전국 지자체, 중앙부처를 비롯해 국세청 차세대 시스템, 조달청 나라장터, 도로명 관리시스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등 공공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있다. 조달청에서 실시한 리포팅툴 단독 경쟁 분리발주 사업에서는 수주 1위(16번 참여 12번 수주)를 하였으며, 나라장터 쇼핑몰에서도 구매율 1위(2017년 12월 31일 자 기준)를 달성하였다.

클립소프트의 김양수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공공 리포팅툴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클립리포트가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엔엠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업무 협약은 양사의 노하우를 집약시켜 제품의 가치를 가장 빠르게 진화시킬 수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의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