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은 예년보다 추워진 날씨로 갱년기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고통을 호소하는 중년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체온 조절 중추가 무너지면서 나타나는 안면 홍조, 열 감 등의 증상이 실내외 온도차이가 큰 겨울에 심해지기 때문이다.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것은 바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석류와 칡 등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얘기한다. 특히 칡은 대두의 10배, 석류의 600배가 넘는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민족 최대 명절인 구정을 앞두고 중년 여성들을 위한 명절 선물로 '생칡즙' 등의 건강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강원도에서 직접 캔 칡으로 만든 100% 생칡즙을 판매하는 파머대디의 이정호 대표는 "명절을 앞두고 선물 세트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특히 명절 증후군을 겪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파머대디의 100% 생칡즙은 깊은 강원도 산 속에서 자란 수십 년 된 야생 알칡만을 사용해 그 맛이 더욱 진하다. 양질의 토양에서 자라 칡 고유의 영양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존료를 전혀 쓰지 않고 수확하자마자 바로 착즙하거나 달여내어 신선도가 높고, 어떠한 첨가물도 추가하지 않아 칡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대표는 "파머대디의 생칡즙은 아이스박스 포장 후 보자기로 한번 더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머대디는 생칡즙 외에도 양배추사과즙, 호박즙, 돼지감자즙 등의 건강즙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