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5일(목) ~ 26일(금) 2일간 서울 구로구 베스트웨스턴 구로호텔에서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한 “제조혁신을 위한 SMART FACTORY 구축 전략세미나”가 성황리 개최되었다.

2001년에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으로 창립된 한국경영인증원(KMR)은 16년간 ISO인증을 통한 기업의 경영시스템 개선과 발전을 위해 주력하고 있다. 이와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해법을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본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략 세미나는 국내외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단계별 구축전략과 해법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혁신필요성에 당면한 제조기업들이 궁금해하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또한 전략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업종의 기업 담당자들이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다음 전략세미나는 3월 22일(목) ~ 23일(금)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독일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2018 하노버메세&스마트팩토리 한국대표단”을 준비하고 있다. 아우디, 리탈 등 최고수준의 인더스트리 4.0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대학시설을 방문하여 선진 기술을 벤치마킹하고, 세계최대의 산업박람회인 하노버메세를 방문하여 최신 자동화 분야 글로벌 트렌드 및 공정 솔루션을 탐방할 예정이다.

관련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개인은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컨퍼런스 사무국 전화 문의, 이메일 문의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