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커피프랜차이즈 하겐커피(대표 홍승욱)가 2월부터 ‘어게인 마이 라이프 창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창업’ 이란 실질적인 구직을 포기하고 인생 후반전을 새롭게 시작하는 중· 장년층의 베이비부머 세대, 경력단절의 주부, 명예 퇴직자 등을 대상으로 적은 사업자본으로 예비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1:1 맟춤 커피창업 프로모션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다양한 예비 창업주를 위해 ‘맞춤 커피숍창업’이라는 방안으로 `하겐커피` 본사와 가맹점의 동반 상생 도모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2월 프로모션 진행 중 하겐커피 매장을 오픈하는 창업자의 경우 15평을 기준으로 기존 가맹비와 교육비, 물품 보증금 지원과 인테리어 비용 할인지원까지 포함해 최대 1,400만원 상당의 창업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18년 활기찬 도약을 위해 하겐커피는 인테리어 혁신을 통해 뉴 디자인 모델을 도입, 깔끔한 회색톤의 도회적인 내부 인테리어와 세련된 분위기의 진녹색과, 빨간색의 매칭 칼라를 통한 현대적인 분위기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더불어 로스팅 원두를 업그레이드하여 향긋한 향의 밸런스와 풍미, 바디감을 높인 고 품질의 스폐셜 아메리카노를 신제품으로 출시하였고 현재 트렌드에 맞는 가성비 좋은 사이드 메뉴(수제쿠키, 쵸코렛, 커피번, 베이글, 각종 케잌류, 샌드위치등)를 통해 타사와의 차별성을 확보했고 BSC 경영컨설팅 기법을 매장 운영에 접목시켜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경영 경쟁력도 갖췄다.

또한 초보 카페운영자가 무리없이 매장을 경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 동선에 주목한 결과, 손쉬운 음료 레시피 제조, 쉬운 장비 관리법이 가능하도록 메뉴 제조부터 매장 관리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체계화시켜 걱정 많은 초보 운영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겐커피 관계자는 " 8평 3,500만원의 소자본 카페창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수의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며 “ '하겐커피'의 7가지 성공 경쟁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창업에 대한 수익구조율, 추가적인 사이드 메뉴 보강 방안, 3D 디자인을 통한 인테리어 조감도등을 보며 상세한 설명을 프로모션 중에 들을 수 있다” 고 밝혔다.

이어 “ 수도권 외에 거주하면서 참석이 어려우나 적은 인원으로 커피전문점 운영에 관심있는 여성, 주부창업, 1인 창업자를 위하여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도 개최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