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레쇼날 제품군이 개발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글로벌 리서치기관인 에반스데이타(Evans Data) 조사에서, IBM 레쇼날은 모두 6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고, 전체 만족도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에반스데이타는 이 보고서 제작을 위해 벤더들로부터 금전적인 후원을 일절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전세계 1,200명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실시된 이 조사에서 IBM 레쇼날 제품군(IBM Rational tools Suite)은 사용자 만족도(user satisfaction)에서 최고 평점을 받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주얼 스튜디오(Microsoft Visual Studio)는 2위를 차지했고, 젠드 테크놀러지스 젠드 스튜디오 (Zend Technologies Zend Studio)가 그 다음을 이었다.

에반스데이터의 ‘연간 사용자 선택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조사(Evans Data annual Users Choice Software Development Platform survey)’에서 레쇼날은 애플리케이션 모델링, 요구관리, 기술지원, 원격개발지원, 프레임워크지원, 다중언어지원 등 모두 6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MS의 비주얼 스튜디오는 데이터베이스 인테그레이션, 비주얼 및 디클레러티브 지원, 커뮤니티의 양과 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PHP에 특화된 젠드(Zend)는 웹 디자인과 개발 툴, 서드파티 지원에서 최고 평점을 받았다.

사용자 만족도 상위 랭킹에선 밀렸지만, 오라클 제이디벨로퍼, 제이보스, 이클립스, 어도비 플레시 빌더, 엠바카데로 델파이 (Oracle JDeveloper, JBoss, Eclipse, Genuitec MyEclipse, Adobe Flash Builder, and Embarcadero Delphi) 등을 보고서는 언급해 놓았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