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실업자국비지원무료교육 및 직장인국비지원신청에 관심 있거나, 구인구직사이트 등에서 무료구인구직 취업정보를 열람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2가지 자격과정에 무료지원이벤트로 온라인교육을 전액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이벤트취지는 자기계발을 위해 실업자내일배움카드신청(구직자내일배움카드) 및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근로자 직장인내일배움카드)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전액무료로 교육비를 지원하고,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취업일자리사이트 등의 구인구직정보열람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무료지원 취지에 부합되도록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실업자 재직자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내일배움카드 및 재직자근로자카드와 청년취업성공패키지 등)는 없다.

이러한 국비무료교육(국비지원교육) 및 취업정보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과 더불어, 의사소통 및 수업운영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한국어교사)·보육교사자격증 취득준비생, 자기계발을 하고자 큐넷(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 현명한 육아를 해보고자 육아종합지원센터의 보육정보나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사용(아이사랑카드)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이번 무료지원 이벤트가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온라인교육과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대인관계나 상담관련 직종과 교육지도 관련 직종에 취업과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청년취업준비생(대학생취업 및 고졸취업), 여성인력개발센터나 여성일자리센터 등의 여성취업센터 구인정보 관심자, 중년취업희망자 등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사이트(채용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구인구직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무료제공 하고 있다.

심리상담사분야는 표준화된 심리검사(심리테스트) 및 심리상담치료, 심리코칭 등을 통해 사회생활과 가정 및 학교 등에서의 대인관계스트레스와 다양한 갈등해소를 돕는다. 또한 직업적성테스트 등으로의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기업의 CS교육과 리더십교육 등을 담당하기도 한다. 또한 우울증증상을 포함한 각종 심리장애 치료극복으로 건강한 일상영위를 도모한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 및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는 내담대상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은 해당 매개체를 다룬다. 심리분석 및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 보기),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 진로탐색)는 검사도구별 과정이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와 분노조절상담사는 성격유형별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집중력 높이는 방법, 암기 및 공부 잘하는 방법 등으로 학습능력향상을 돕고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및 독서지도사자격증,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과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영재창의 및 초등영어지도사는 학습지도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에 초점을 맞춘 과정에 해당된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