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에 사는 사회 초년생 김 모(21세)씨는 면접에서 좋은 첫 인상을 받고 싶지만 뺨 주변에 난 얼굴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 많다. 여드름흉터 제거를 위해 여르름흉터 치료 잘하는 곳을 알아보고 피부과 레이저를 고려해보지만 치료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다.

피부가 첫인상이나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될까? 몇 년전 출간되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첫인상 3초 혁명’은 실제로 누군가를 처음 만나는 순간, 눈으로 스캔하며 0.1초~3초 내에 호감과 비호감을 판단한다는 첫인상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호감가는 외모를 만드는 데 있어서 오똑한 코와 이목구비, 조화로운 비율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아마 피부일지도 모른다.

여드름은 좁쌀, 화농성, 성인여드름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여드름은 사춘기때 발생하기 시작해 성인이 되면 사라지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불규칙한 식생활, 음주문화, 스트레스, 흡연 등으로 성인이 된 이후 여드름이 발생하는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나친 흡연은 여드름 흉터를 더욱 촉진시키는 결과를 낳기도 한다. 영국의 한 종합병원이 여드름 환자 922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 석한 바에 의하면, 흡연자의 53.7%는 여드름으로 인한 심각한 흉터를 가지고 있는 반면 비흡연자는 오로지 35%만이 심각한 흉터를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즉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여드름 질환을 더 심하게 겪었거나 회복이 더디었다는 것을 뜻한다. 이는 흡연과 여드름 ‘흉터’간의 상관관계를 입증한 연구결과로,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여드름 흉터가 많이 분포하고 있지는 않았다고 한다. 다만 그 심각성의 정도가 더 심하게 나타났다는 것.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피부불청객 여드름은 보기 싫은 여드름흉터나 자국을 남긴다. 이러한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 셀프케어할 수 있는 여드름흉터 연고나 여드름흉터 재생크림이 주목받고 있다.

‘EGF 바머 크림’은 피부재생에 탁월한EGF성분을 함유하고 피부 전달력을 높인 리포좀 시스템으로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키는 여드름흉터 화장품이다. 피지조절에 탁월한 7가지 차(茶)성분을 함유한 EGF 바머 크림은 바깥 환경의 건조함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장벽을 형성해 준다.

또 지성 및 복합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하는 유수분 밸런스 케어로 번들거림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제공하며,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 월넛오일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각질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