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생길 수 있는 질환이다. 탈모 환자들이 대인관계,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많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만큼, 결코 가볍게 넘어갈 질환이 아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약 21만명에 달하는 탈모환자들이 병원을 찾았다. 치료를 받지 않는 인구까지 포함하면 추정 인구는 1000만명에 달할 것이라 추정하고 있다.

늘어나는 탈모 환자만큼 잘못된 상식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 흔히 여자는 대머리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실제로 탈모가 남성에게 더 많은 이유는 탈모의 주된 원인이 유전적인 영향이 크고, 성 염색체와 남성 호르몬 때문이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 여성들의 경우 남성에 비해 심하지 않을 뿐 정수리탈모나, 원형 등의 부분적인 탈모를 겪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또한 여성의 경우 누구나 겪게 되는 갱년기도 주요 증상 중 하나로 갱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불면증, 안면홍조 등에 시달리게 되는데 특히 두피나 얼굴에 수분부족으로 건조해지면서 비듬이 심해지고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

이처럼 탈모는 성별과 나이에 무관하게 발현되는 증상으로 탈모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먹는 탈모약부터 탈모이식을 위한 유명한 탈모병원을 방문해 M자탈모, 초기 정수리탈모 등 탈모증상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탈모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사용하는 탈모샴푸와 더불어 두피에 직접적인 영양을 공급하는 탈모영양제도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시중에 다양한 탈모방지샴푸 중 성분을 확인하고 자신의 두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 도움이 된다.

홈뷰티족 사이에서 탈모샴푸 추천 제품 중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더헤어머더셀러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HAMOCELL 더블유 탈모케어 2-STEP’는 여성탈모 케어 세트제품으로 ‘헤머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의 구성이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민감한 두피와 손상된 모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방지 제품이다.

남성용도 있다. ‘HAMOCELL 엠-탈모케어 2-STEP’은 M자 탈모 등으로 고민이 많은 남성들을 위한 헤어케어 세트로, ‘헤머셀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과 마찬가지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으로 구성됐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해 준다. 샴푸와 함께 페퍼민트 추출물과 동백오일, 호호바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사용 시 샴푸 후 팩의 적당량을 덜어 모발 및 두피에 도포 후 약 5~10분 뒤 미온수로 헹구어 내면 손쉽게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서광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