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이 출제경향을 업데이트한 2018년 9급 공무원 시험 등 다양한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료 인강은 9급 공무원 시험 필수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와 함께 행정학, 행정법, 사회, 수학 등 선택과목 등 전 과목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주간, 월간 모의고사 등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 방법은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에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또한 최신 출제 경향을 업데이트해 개편했으며 일반행정직, 국가직, 서울지방직 등 7, 9급 공무원의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강사진은 노량진, 대구, 울산 공무원학원과 종로, 대방 지역 등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2018년 9급 공무원시험을 대비해 독학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공무원사이트와 동일한 강의를 실시한다.

매년 공무원시험합격을 위해 많은 지원자가 몰려 경쟁률은 치열하다. 공무원 시험에서 합격하기 위해선 수험생의 학습 패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활용해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남공무원방송은 설명했다.

이밖에도 공무원 응시자격, 합격선, 일정, 합격률, 시험정보, 추천 공부방법, 기출문제 등 공무원시험정보 및 자료가 매일 업데이트돼 고졸공무원이나 직장인공무원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7급과 9급 공무원 준비에 모두 해당되는 공통과목은 카페의 기본서와 문제풀이집, 영어 독해집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현재 경찰 공무원 인강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직렬별 소방,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등 학원 실강 위주의 강의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면서 “독학으로 준비하면서 합격후기, 공부계획을 확인하거나 행정법총론, 한국사 등 무료인강으로 기출문제를 확인하며 시험준비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