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입시 메카’로 불리는 한솔요리학원이 2018학년도 대입에서 36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국내 요리학원 중 최다 합격생 배출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로써 한솔요리학원은 5년 연속 최고•최다 합격생 배출(2014-18 누적 1,787명)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일명 조리 명문대로 불리는 경희대학교 1명(외식경영학과), 경기대학교 3명(외식조리과), 우송대학교 11명(외식조리과, 글로벌외식창업과 등) 등 우수한 학교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솔요리학원이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대학교 수시 전형’의 경우, 내신과 함께 서류와 면접이 중요한 만큼 1학년부터 체계적인 준비와 입시 전략이 중요하다. 경희대, 경기대 등 조리대 합격생 모두 한솔요리학원 수강은 물론 국내 유일 ‘한솔요리진로연구소’를 통해 진로 컨설팅을 받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서류 및 면접 전형 컨설팅을 담당한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국내 유일의 요리진학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되어 있다. 요리진로연구소는 조리대 입시를 대비해 운영된 ‘한솔 조리대 진학 프로젝트’를 통해 전형 분석부터 세부 지원 전략까지 최신 내용을 반영한 현실적인 컨설팅을 진행했다.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컨설턴트는 “진학 전략 컨설팅에 있어 학생들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서류와 면접 모두에 걸쳐 나오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토리 발굴이다. 진로 목표와 관련된 개개인의 다양한 스토리에서 진학 이후 교육 계획까지 본인이 가진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솔요리학원의 조리 진학 성과는 2018학년도 조리특성화고 입시에서도 통했다.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23명,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3명, 서울관광고등학교 8명 등 총 54명의 수강생이 합격하며 국내 최다 기록을 세웠다.

2018학년도 경희대학교 외식경영학과에 합격한 김무엽 학생은 “내신 성적과 함께 동아리, 방과후 활동 등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며 비교과 성적을 챙긴 것이 수시 합격에 작용한 거 같다”고 하면서 “한솔요리학원을 다니면서 기본적인 요리 실력은 물론 서류와 면접을 컨설팅 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솔요리학원은 이 같은 조리 입시 교육과 함께, 학생의 조리 진로의 전체적인 로드맵을 그려주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조 조리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학생종합반, 조리사자격증반, 요리대회반은 물론 조리 진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조리&디저트 캠프, 대학탐방 등 다채로운 조리 진로 콘텐츠를 통해 진로를 선택하고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는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요리대회반, 고교 위탁) ▲기능사 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및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국비 및 취미, 주말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특히 서울 8개 직영점이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솔조리진로연구소 문의 및 요리학원 강좌 수강료(학원비)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3가, 노원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가능하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