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평 기준 일 매출 600만원 돌파, 월 매출 1억 이상 올리는 매장 증가

 

평생직업이 사라진 요즘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고수익에 대한 희망으로 여전히 많은 이들이 창업아이템으로 외식업창업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외식업 창업시장이 포화상태로 접어든지 오래되고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으로 인한 부담과 주변외식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하여 외식업창업 시장에서 자리잡기가 여간 쉽지 않다. 이에 외식창업 전문가들은 차별화된 컨셉과 안정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외식업창업 시 유행이나 반짝 아이템에 휩쓸려 창업을 하거나 강점 없는 창업아이템 선택은 피하고, 외식시장에서 포화상태인 아이템은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에 홍대와 강남 일대에서 족발맛집으로 소문난 족발프랜차이즈 홍대칼국수와족발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족발과 칼국수라는 보편화된 메뉴로 소비자들로부터 극찬 받은 족발프랜차이즈로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바지락칼국수 무한리필이라는 차별화를 내세워 인기몰이 중인 브랜드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 관계자에 따르면 “소자본창업을 활성화 하면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가맹비 및 로열티 면제와 현재 활용 가능한 집기와 시설물의 교체 없이 소자본으로도 업종변경도 가능해 부부창업, 가족창업, 청년창업, 주부창업, 직장인창업 등의 예비창업자들에게 혜택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 자체 경쟁력을 갖추면서 일 매출 600만원을 돌파하는 매장도 있고 월평균 1억 이상을 올리는 매장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매출확인이 가능해 창업시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올 초부터 꾸준하게 문의가 들어오고 있고, 경남 진주경상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빈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