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오프라인보다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한 예전과는 다르게 쇼핑몰이 굳이 없이도 네이버 블로그 마켓이 또는 카페에서 공구, 구매대행을 이용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그러나 제품 문의시 댓글이나 카페 안부게시판 등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입금부터 주문, 배송까지 과정이 번거로워 소비자들의 불만도도 같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루에 몇 천개의 문의 게시글로 판매자의 답변을 듣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배송날짜, 택배위치 등 쉽게 확인하긴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구매자와 판매자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러한 불만족스러운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구매대행으로 가장 활성화된 네이버 대표카페 쇼핑지름신에서 온라인 결제 전용 무료시스템 '카페폼'을 개발하였다. 쇼핑지름신은 현재 20만회원이 활동중인 네이버 대표카페이다.

'카페폼'은 체계화된 서비스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문의사항, 배송정보, 택배위치 등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판매자 평가를 통하여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물품송금 시 카페폼을 통하여 자동 입금확인이 가능하며, 문의가 오면 카페폼 알림 서비스를 통해 운송장만 입력하여 발송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택배조회까지 가능하다.

더불어 구매자가 현금영수증을 요청할 시 별도의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가 없으며 카페폼을 이용하여 손쉽게 발급할 수 있다는 큰 장점까지 갖추었다.

지금까지 카페 게시판을 이용하여 문의사항과 입금확인, 분실 등 여러 문제들이 많았는데 온라인 결제 전용 무료시스템 '카페폼'을 통해 이와 같은 문제점들을 보완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결제 전용 무료시스템 '카페폼' 5만 사용자를 돌파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