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자동화 인프라 구축 위한 금융권 최대 규모 VDI 구축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미래에셋생명(공동대표 하만덕∙이상걸)에 금융권 최대 규모의 데스크톱 가상화(VDI)를 기반으로 한 전사적 사무자동화(OA)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래에셋생명은 전사적인 차원에서 PC의 효율적인 관리를 비롯, 정보 유출 방지 및 IT 자원의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전체 프로젝트를 총괄 지휘하고 있는 한국EMC는 대규모 데스크톱 가상화 환경의 보안, 관리 및 도입에 있어서 비용 대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EMC의 가상화 관리 핵심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래에셋생명의 가상화 아키텍처 설계와 구축 전반을 이끌고 있다.

또한 VM웨어, 스토리지, 백업 등 EMC 단위 솔루션에 대한 구축 및 기술 지원을 책임지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전사적인 규모의 VDI 프로젝트에 착수했으며 이를 위해 한국EMC는 올 12월까지 EMC의 전체 IT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VM웨어의 가상화 솔루션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EMC는 현재 본사를 비롯한 지점에서 1,000대의 VDI 구축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본 사업을 통해 PC 교체 주기 관리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여 업무 지원의 신속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정보의 중앙집중관리를 통해 PC 내 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업무 및 역할에 따라 가상화 리소스를 차등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자원 도입을 최적화함과 더불어 비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중앙집중식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의 향상 및 관리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는 것 역시 본 프로젝트를 통해 기대하고 있는 혜택 중 하나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한국EMC의 금융권 VDI 구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가상화 핵심 솔루션에 대한 원천 기술의 보유, 그리고 구성요소의 최적화 및 성능확보 방안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기술 리더십을 높이 평가해 이번 프로젝트의 주 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 라며 “본 프로젝트는 보험권을 넘어서 금융권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가상화 환경 구축 사업인 만큼 철저한 사전 기술검증(Poc)을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한국EMC 김경진대표는 “한국EMC는 다수의 데스크톱 가상화 프로젝트로 업계 최고 수준의 가상화 솔루션 및 전문인력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특히 이번 미래에셋생명 VDI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업계 데스크톱 가상화 구축에 있어서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라며 “본 프로젝트는 500대 이하로 진행됐던 기존 VDI 프로젝트를 1,000대 이상의 대규모로 활성화 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EMC는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 가상화 솔루션 기술과 전문 인력, 그리고 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